2020년 06월 02일 화요일
흐림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전국뉴스 > 강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춘천 애니타운 연간 관람객 55만명 돌파.. 지역 관광명소 역할 톡톡
오는 23일부터 애니메이션 무료 상영, 크리스마스 행사 등 감사 이벤트 펼쳐
등록날짜 [ 2017년12월18일 21시28분 ] | 최종수정 [ 2017년12월18일 21시31분 ]


 

 

춘천시 서면에 위치한 애니메이션박물관과 토이로봇관이 2017년 연간 관람객 55만 명을 돌파하며 춘천지역 관광명소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연말 기준 집계 관람객 44만 여명, 총 매출 21억에 달했던 운영실적을 크게 앞지른 수치로, 올 한 해 관람료 및 부대수입을 포함한 연간 매출은 30억 원을 기록했다. 12월 14일 기준 애니타운의 누적 관람객은 약 355만 2천명에 달한다.

 

2003년 개관한 애니메이션박물관은 다양한 전시관과 체험시설이 입소문을 타면서 관람객이 꾸준히 증가하기 시작했고, 2011년부터 매년 2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춘천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 했다. 이에 2013년 설립된 춘천로봇상설홍보체험관을 지난 해 토이로봇관으로 확장 및 재개관하고, 춘천 박사마을 어린이 글램핑장 위탁운영사업을 개시하는 등 체류형 키즈관광벨트 조성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왔다.

 

애니타운의 인기 비결은 스토리를 가진 다양한 콘텐츠의 힘이라 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박물관은 국내 유일의 애니메이션 특화 박물관으로, 우리나라 최초 장편애니메이션 홍길동부터 세계 애니메이션의 역사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구름빵, 피들리팜 등 다양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 전시와 성우 더빙, 어플리케이션 체험 등의 이색적인 프로그램들도 어린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ICT콘텐츠와 인프라가 결합한 토이로봇관은 기존의 로봇스튜디오를 장난감이라는 키워드와 접목시킨 공간으로, 토이로봇관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휴머노이드 로봇, 복싱 로봇 등 각양각색의 로봇을 만나볼 수 있다. 아날로그 장난감부터 스마트토이까지 광범위한 장난감의 역사를 전시하고 있으며 RC카, VR, 드론 등의 체험형 시설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 남녀노소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더불어 박물관을 운영하고 있는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원장 오춘석)은 매년 시민들을 위해 어린이 축제, 춘천애니타운페스티벌(CAF)을 주관해오고 있다. 매월 무료 애니메이션 시사회와 지역 예술가들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며 지역 문화 예술 저변 확대에 힘써온 점 역시 애니타운 활성화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은 올 한해 애니타운을 향한 시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오는 23일부터 다양한 연말 행사를 진행한다. 12월 23일부터 29일까지 애니메이션 전용극장 아니마떼끄에서는 무료 애니메이션 영화제 “Thanks week”을 개최, 휴관일(26일)을 제외한 6일간 국내외 인기 애니메이션 작품을 일 1~2회에 걸쳐 무료 상영한다.

 

상영작은 씽, 극장판 프리파라 모두의 동경, 보스베이비, 너의이름은, 발레리나, 아오오니 총 6개 작품으로, 별도의 입장료 없이 안 입는 스웨터나 헌 책을 기부하면 무료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헌 스웨터는 애니타운 내 수목의 겨울철 보온에 사용되며, 기부 도서들은 폐 공중전화를 활용한 숲속도서관에 비치될 예정이다.

 

12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은 박물관 이용객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특별 행사가 펼쳐진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토이로봇관 2층 체험 행사장에서 크리스마스 조명, 입체 팝업카드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행사기간 중 안내데스크에서 무료로 사탕을 증정하는 캔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애니타운은 더욱 사랑받는 테마파크로 새롭게 태어나기 위해 애니메이션 박물관을 리모델링하고 야외 즐길 거리와 테마 시설을 다양화하는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나갈 예정이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공충의 기자, 메일: hknews123@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 ‘2017년 동반성장 ICT인의 밤’ 개최 (2017-12-20 21:28:11)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 제10회, 11회 춘천로봇캠프 개최 (2017-11-27 21:2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