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6월 02일 화요일
구름많음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복지 > 건강의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한의대 부속 대구한방병원, 대학 구성원들의 건강을 위해 한약 전달
- 신체의 기력과 면역기능을 상승시키고 나쁜 기운을 체외로 몰아내는 쌍패탕 기증 -
등록날짜 [ 2020년03월09일 17시15분 ] | 최종수정 [ 2020년03월10일 07시46분 ]

 

▲ 대구한의대학교 부속 대구한방병원에서 제조한 쌍패탕을 변창훈 총장(왼쪽)에게 전달하고 있는 변준석 의료원장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부속 대구한방병원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확산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대학 구성원들의 건강과 예방을 기원하기 위해 쌍패탕을 조제해 전달했다.

 

 

▲ 교직원 건강 증진을 위해 쌍패탕 기증 전달식(왼쪽부터 변창훈 총장, 변준석 의료원장)

 

쌍패탕은 기혈을 모두 조화롭게 하고 신체를 보양하는 쌍화탕과 감기치료에 주된 처방인 인삼패독산의 합방으로 신체의 기력과 면역기능을 상승시키고 외부의 풍한이 체내로 침범하지 못하게 막아주며 이미 침범한 나쁜 기운을 체외로 몰아내는 처방이다.

 

이번에 제조된 쌍패탕은 교수와 직원, 시간강사, 조교 등 대학 구성원 800여명 전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변준석 의료원장은 “코르나19로 인해 하루하루 긴장과 불확실성으로 우리의 몸과 마음의 건강이 나빠질 수 있어, 대구한방병원에서 바이러스 예방과 감기치료에 도움이 되는 약을 준비했다.”면서“감기치료와 몸의 기혈을 조화롭게 하고 신체를 보양하는 효과가 있기에 드시고 건강 챙기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는 대학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2주간 개학을 연기한데 이어 3월말까지 원격수업으로 대체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학 구성원 모두 노력하고 있다.

 

변창훈 총장은 “대학 구성원들이 변경된 학사운영 속에서도 대학행정의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런 긴장감속에 대학 구성원들의 건강을 위해 쌍패탕을 기증해준 의료원에 감사를 드린다. 특히 학생들과 비대면 강의로 진행되더라도 수업의 질 확보와 멘토링 등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학생들이 만족스런 케어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파티마병원, 연이은 코로나19 확진환자 완치 후 퇴원 (2020-03-13 21:29:27)
서문시장 앞 대구동산병원, 코로나19 지역거점병원으로 지정 (2020-02-21 21:4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