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6월 02일 화요일
흐림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대구경북뉴스 > 포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선린대, 생활속 거리두기 및 방역 체계 강화
- 온·오프라인 병행 수업 이틀째,“만약의 상황에 대비해 방역 체제 더욱 강화”
등록날짜 [ 2020년05월08일 22시07분 ] | 최종수정 [ 2020년05월08일 22시10분 ]

 

▲ 선린대학교 전경 사진

 

선린대(총장 김영문)는“1학기의 모든 강의가 원칙적으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라며“실험·실기·실습이 필요한 일부 과목에 한해 최소 대면수업을 진행하게 되면서 온·오프라인 강의가 병행되는 1학기가 진행될 것.”이라고 발표해 최소 대면수업 시작을 알렸다.

 

이에 최소 대면수업에 참여하는 일부 재학생들은 지난해 12월 겨울방학 이후 5개월만에 대학을 찾게 된 것이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진행되는 동안 아름다운 벚꽃 풍경을 자랑하는 대학 캠퍼스에서는 생활속 거리두기로 전환된 지금, 어느새 초여름 풍경을 느낄수 있다.

 

대면수업에 참여하게 되는 재학생은“처음 경험해 보는 상황에 학업에 걱정이 많았었지만, 다시 등교가 가능해져 안심된다.”,“집에서만 생활할 때 느꼈던 답답한 마음을 이제야 조금 가시게 되는 것 같다.”라고 최소 대면수업 시작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최소 대면수업이 시작한지 이틀이 지난 현재, 생활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한 상태에서 모든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교내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은 전 교직원, 재학생 구분없이 교내 어느 장소에서나 필수로 지키고 있으며, 대면수업이 이루어지는 강의실에서는 최소한의 인원들이 한 자리씩 건너 앉으며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한다.

 

김영문 총장은“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수시로 교내 전 구역을 방역하고 있다.”,“온라인 강의로 인해 변경되는 학사 일정들은 변경 즉시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공지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시, 지역경제 살리는 착한 소비 운동 전개 (2020-05-10 21:12:01)
선린대, 2022년도 입학전형 시행계획 발표 (2020-05-06 18:2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