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 09일 목요일
구름많음 서울 3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칸트스쿨’운영
- 계몽주의 핵심 가치인 ‘Sapere Aude!(용기를 내어 알고자 하라!)’를 슬로건으로 -
등록날짜 [ 2020년05월26일 18시28분 ] | 최종수정 [ 2020년05월26일 18시31분 ]

 

▲ 대구한의대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이 신입생들에게 칸트스쿨에 대해 교육하는 장면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지난 5월 16일부터 5월 17까지(1박2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신입생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한 ‘칸트스쿨’을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본 행사는 코로나 19 감염예방을 위해 발열체크와 손소독제를 사용하고 마스크를 항상 착용하여 운영했다. 또한 개별적으로 소독티슈를 배부하여 감염예방에 힘을 쏟았다.

 

이번 칸트스쿨은 올해 첫 입학한 신입생 100명을 대상으로 성인학습자의 대학교육 이해와 적응력을 높이고 대학 문화 익히기, 인적 네트워크 형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인 대학생활의 기초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했다.

 

근대 철학자 칸트가 제시한 계몽주의 핵심 가치인 ‘Sapere Aude!(용기를 내어 알고자 하라!)’를 슬로건으로 하여 성인 및 직장인들이 대학교육에 대한 두려움과 주저함을 극복하고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과정이다.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대구한의대학의 단과대학으로서 성인 및 특성화고를 졸업한 재직자가 대학정규 교육과정을 학습할 수 있는 성인친화형 학사체계를 갖춘대학이다. 실무중심의 특성화된 교육과정으로 평생교육사 2급, 사회복지사 1급, 산림치유지도사 2급, 숲해설가, 조경기능사, 메디푸드코디네이터, 수제맥주양조사, 와인소믈리에 등의 자격을 획득해 평생학습시대에 맞는 현장전문가를 양성하게 된다.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2018년, 2019년 교육부로부터 ‘대학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교육환경 개선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학생회 활동, 동아리 활동, 전문가 특강 등의 비교과활동 지원과 방학기간을 단축하여 다학기제(4학기)를 운영하고 있다.

 

수업은 성인학습자의 특성과 재직자의 상황을 고려해 토요일 수업과 사이버 강의로 운영되며, 학생선발은 일반 고교졸업생과 동일하게 수시와 정시 모집을 통해 이루어진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한의대, LINC+ 온라인 비교과프로그램 “4차 산업 메이커 시대를 대비하는 3D 프린터 입문 교육” 시행 (2020-05-27 22:25:36)
대전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정책포럼 개최 (2020-05-22 19:34:18)